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그들은 왜 싸우지 않는가 : 저성장 시대를 는 강소기업의 3가지 전략
  • ㆍ저자사항 야마다 히데오 지음 ;
  • ㆍ발행사항 서울 : 청림출판, 2016
  • ㆍ형태사항 266 p. : 도표 ; 23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山田英夫
  • ㆍISBN 9788935211258
  • ㆍ주제어/키워드 그들 싸우지 저성장 시대 돌파하 강소기업 3가지
  • ㆍ소장도서관 김화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EM0000046458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김화_종합자료실
325.1-야31ㄱ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EM0000046458 김화_종합자료실
325.1-야31ㄱ
대출가능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그들은 왜 싸우지 않는가』는 최대한 경쟁하지 않는 상태가 기업에 이익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전제로, 경쟁 없는 상태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를 밝힌다. 여기서 말하는 ‘경쟁 없는 시장’이란 선두 기업과 싸우지 않아도 되는 시장을 의미한다. 저자 야마다 히데오는 저성장 시대의 생존 전략으로 ‘경쟁하지...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그들은 왜 싸우지 않는가 - 야마다 히데오 지음, 서라미 옮김
와세다 비즈니스 스쿨 교수 야마다 히데오의 책. 이 책은 최대한 경쟁하지 않는 상태가 기업에 이익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전제로, 경쟁 없는 상태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를 밝힌다. 여기서 말하는 ‘경쟁 없는 시장’이란 선두 기업과 싸우지 않아도 되는 시장을 의미한다.

목차

[추천의 글] 저성장 시대, 살아남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서문] No. 1이 아닌 Only 1으로

제1장 경쟁하지 않는 경쟁전략이란
01 경쟁의 메리트와 디메리트
경쟁의 다섯 가지 메리트
경쟁의 세 가지 디메리트
02 경쟁이란 본래 어떤 뜻인가
전략으로서의 경쟁
생존 방식으로서의 경쟁
03 경쟁하지 않고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04 경쟁 지위의 유형화
05 시장 선두 기업은 어떤 전략을 쓸까
주변 수요 확대
동질화 전략
비가격 대응
최적 점유율 유지
06 경쟁하지 않는 세 가지 전략
시장 나누기: 니치 전략, 딜레마 전략
공생하기: 협조 전략

제2장 니치 전략: 시장을 제한하여 규모를 통제하라
01 니치 전략에 대한 몇 가지 오해
니치 시장은 매출이 적다?
니치 전략은 차별화 전략이다?
니치 전략은 집중 전략이다?
니치 시장의 반대는 선두 시장이다?
성공을 어떻게 예측할 것인가
02 시장 선두 기업의 진입을 막아라
시장을 크게 키우지 마라
이익률을 너무 높이지 마라
시장을 급하게 키우지 마라
03 니치 전략은 양과 질을 제한한다
04 니치 전략의 10가지 유형
품질 한정 니치 전략
전략 1. 기술 니치
전략 2. 채널 니치
전략 3. 특수 니즈 니치
생산량 한정 니치 전략
전략 4. 공간 니치
전략 5. 시간 니치
전략 6. 볼륨 니치
전략 7. 잔존 니치
전략 8. 생산량 한정 니치
양과 질 동시 한정 니치 전략
전략 9. 커스터마이즈 니치
전략 10. 전환 비용 니치
05 니치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플랜
두 가지 성장 전략
멀티 니치 전략
챌린지로 전환하기
06 니치 전략의 핵심과 실행

제3장 딜레마 전략: 선두 기업의 강점을 약점으로 바꿔라
01 딜레마는 어떻게 경쟁 수단이 되는가
시장 선두 기업의 우위 요소를 족쇄로 만들라
하위 기업의 무기는 딜레마다
02 딜레마 전략의 네 가지 유형
기업 자산의 부채화
시장 자산의 부채화
모순 유도 전략
자기 잠식 전략
03 딜레마 전략의 핵심과 실행

제4장 협조 전략: 밸류 체인의 일부를 담당하라
01 협조란 무엇인가
02 비즈니스의 바탕은 코피티션이다
03 밸류 체인을 정복하라
밸류 체인: 기업이 만드는 가치
협조 전략의 핵심은 밸류 체인이다
밸류 체인의 기능을 대체, 추가하다
04 협조 전략의 네 가지 유형
컴피턴스 프로바이더: 모든 기능을 제공하라
레이어 마스터: 일부 기능을 제공하라
마켓 메이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라
번들러: 타사 제품도 받아들여라
05 협조 전략의 핵심과 실행

제5장 싸우지 않고도 성장하는 전략을 위해
01 처음부터 전략 방향을 명확하게 설정하라
02 각 전략의 과제와 극복 방법


참고문헌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