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내러티브와 교육 : 삶, 앎, 그리고 가르침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010000068749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갈말_종합자료실
370.1-강94ㄴ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010000068749 갈말_종합자료실
370.1-강94ㄴ
대출가능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이 책은 인간을 내러티브적 존재로 보고 이에 부합하는 교육의 방향과 모습을 고민한 것이다. 인간은 자신의 경험을 내러티브 형식으로 구조화하고, 유의미하게 구성한 이야기에 비추어 어떤 사물이나 현상을 지각하고 인식하고 도덕적으로 선택하는 존재이다. 이러한 점을 우리가 수용한다면 우리가 실제 맥락에서 실천하는 교육의 모습도 새롭게 바라볼 필요가 생기게 된다. 이러한 근본적인 취지하에서 이 책은 ‘내러티브와 교육’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의 모습을 새롭게 그려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의도를 보다 구체화하기 위하여 본 저서는 크게 세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내러티브를 기초로 교육을 새롭게 바라보기 위해 내러티브가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를 살펴본 후, 이에 기초하여 인간의 문제, 지식의 문제, 구체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는 문제들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