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 ㆍ저자사항 이미종 지음
  • ㆍ발행사항 파주 : 교육과학사, 2011
  • ㆍ형태사항 xiii, 241 p. ; 23 cm
  • ㆍ총서사항 교육과정철학 총서 ; 18
  • ㆍISBN 9788925404004
  • ㆍ주제어/키워드 교육과정 교과교육 불교 불교수행 불교철학
  • ㆍ소장도서관 갈말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010000039558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갈말_종합자료실
374-이39ㅂ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010000039558 갈말_종합자료실
374-이39ㅂ
대출가능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교과과정철학 총서의 18번째 권으로, 불교수행에 관련된 개념을 분석하여 교과교육을 높은 차원에서 이해하려는 시도이다. 구체적으로 진여, 망심, 훈습 등의 불교 용어를 소개하고 불교수행과 교과교육을 칸트의 인식론과 키에트케고르의 간접전달 논의에 의거하여 이해한다. 저자는 교과교육을 받은 이상적...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