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담론 : 관찰·추천 어떻게 할 것인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EM0000037558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김화_종합자료실
375.46-김225ㅁ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EM0000037558 김화_종합자료실
375.46-김225ㅁ
대출가능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미술영재담론』은 교사의 관찰 방식으로 미술영재아를 판별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영재성을 파악할 수 있는 관찰 체크리스트와 함께 학년별 미술영재아들의 특성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미술영재담론 - 김동철 지음

목차

머리말

Ⅰ. 영재 판별의 일반적 원리와 절차
1. 영재의 개념
2. 영재 판별
3. 영재 판별과 선발 원리
4. 영재 판별의 방법과 절차
5. 영재성 판별 도구의 활용

Ⅱ. 미술영재에 대한 이해
1. 미술영재의 정의
2. 미술영재의 환경적 요인

Ⅲ. 미술영재의 학년별 관찰 결과에 따른 특성
1. 초등학교 1학년 미술영재
2. 초등학교 2학년 미술영재
3. 초등학교 3학년 미술영재
4. 초등학교 4학년 미술영재
5. 초등학교 5학년 미술영재
6. 초등학교 6학년 미술영재

Ⅳ. 미술영재 판별을 위한 관찰 보고서
1. 초등 미술영재 관찰 특성
2. 초등 미술영재 판별 체크리스트
- 2.1 미술영재성 판별을 위한 행동 관찰Ⅰ(일반적 행동 특성)
- 2.2 미술영재성 판별을 위한 행동 관찰Ⅱ(미술적 행동 특성)
3. 학부모가 본 아이들의 미술영재성

부록
Ⅰ. 중등 미술영재 관찰ㆍ추천에 의한 선발 기분
Ⅱ. 중등 미술영재 판별을 위한 관찰 보고서
Ⅲ. 초등 미술영재 교육의 현황 및 개선을 위한 설문 통계
Ⅳ. 시사점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