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상황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50가지 패턴의 필수적인 표현들을 추리고 엄선한 것으로, 총 20회차에 걸쳐서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UNIT 01 starting discussion
첨석자들에게 인사하기
토론 시작하기
토론 목적 소개하기
UNIT 02 notifying procedure
발언 방법 안내하기
공지 사항 알리기
UNIT 03 asking for opinions
상대방의 의견 묻기
다른 의견 물어보기
구체적인 설명 요구하기
UNIT 04 asking questions
반어적으로 물어보기
문제점 여부 묻기
UNIT 05 agreeing and disagreeing
동의하기
반대하기
판단 유보하기
UNIT 06 convincing and worrying
확신하기
우려의 심정 나타내기
UNIT 07 emphasizing and sympathizing
강력하게 주장하기
부분적으로 동의하기
요점 강조하기
UNIT 08 explaining unexpected situations
불가피한 상황 설명하기
놀라운 일 발언하기
UNIT 09 objecting and reminding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하기
하기 어려운 말 표현하기
주의 환기하기
UNIT 10 suggesting and criticizing
이유나 근거 제시하기
문제점 지적하기
UNIT 11 clarifying and supposing
발언의 의미 명확히 하기
가정해서 말하기
말 끼어들기
UNIT 12 accepting criticism
공감대 형성하기
비판을 일부 수용하며 반박하기
UNIT 13 grasping features
자신의 상황에 국한시켜 말하기
장점 물어보기
차이점 물어보기
UNIT 14 expressing feelings
실망감 표시하기
기대감 나타내기
UNIT 15 seeking understandings
오해 바로잡기
양해 구하기
부가적으로 물어보기
UNIT 16 asking and opposing
원인 물어보기
강력하게 반발하기
UNIT 17 admitting faults and giving examples
의견 내기
잘못 인정하기
예를 들어 설명하기
UNIT 18 guessing and reconfirming
추측해서 말하기
재확인하기
UNIT 19 confining and considering
이유 제시하기
관련 범위 한정하기
고려해서 말하기
UNIT 20 closing discussion
요약해서 말하기
결론 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