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
  • ㆍ저자사항 송수진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 e비즈북스 : 푸른커뮤니케이션, 2023
  • ㆍ형태사항 255 p.; 22 cm
  • ㆍ일반노트 e비즈북스는 푸른커뮤니케이션의 출판 브랜드임 권말부록: 같이 나눠 볼 질문들
  • ㆍISBN 9791157832934
  • ㆍ주제어/키워드 소비자 마음 소비자심리 소비행동학 경제학
  • ㆍ소장도서관 갈말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010000069030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갈말_종합자료실
325.581-송57ㅅ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010000069030 갈말_종합자료실
325.581-송57ㅅ
대출가능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감시관”, “불불낭”, “의재상” 세 가지 키워드로 읽는 트렌드를 관통하는 소비자의 속마음 디지털, 트렌드, 페인 포인트, 마케팅... 친숙하지만 막상 이해하고 활용하자면 어려운 용어들이다. 저자는 ‘소비자의 마음’이라는 관점에서 접근하며 돌파구를 제공한다. 트렌드 이면에 있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어야 함을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저자 송수진 교수는 유수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고 논문상을 받을 정도로 학계에서 인정받는 소비행동학자이자, 필드에서 느끼는 막연함을 이론적으로 명료하게 해석해 주는 기업 특강으로 정평이 나있다. 현장과 이론을 두 손에 쥔 저자는 이 책에서 디지털 전환기 소비자들의 특성을 세 가지 핵심 키워드로 명료하게 짚어내고 있다. 현대 소비자들은 “감시관”(감정 낭비, 시간 낭비, 관심 낭비 싫어요)이다. 그래서 “불불낭”(불편, 불안, 낭비)을 싫어하며 불불낭을 해결해주는 상품을 선호한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의재상”(의미, 재미, 상징)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읽고 채워주어야 시장에서 살아남고 승리할 수 있다. 저자는 친숙한 기업과 브랜드 사례들을 이 세 가지 키워드로 분석하면서 이해를 돕는다. 저자의 설명을 읽으면 LG와 삼성의 냉장고 전쟁, 당근마켓 같은 기업이나 김갑생할머니김 같은 프로모션의 성공에는 ‘소비자의 마음’이 핵심임을 알게 된다. 필드에서 분투하는 현업종사자들, 기업들에게 이 책은 트렌드의 파고 속에서 호흡을 가다듬을 수 있는 산소통, 약간이라도 멀리 볼 수 있는 디딤판이 되어 줄 것이다.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사례들 소개와 소비자행동자가 관점에서 보는 저자의 일상 예시들은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