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순수과학
도서 (개념연결)초등전. [3], 5.6
  • ㆍ저자사항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비아에듀, 2019
  • ㆍ형태사항 216 p.: 천연색삽화; 26 cm
  • ㆍ일반노트 총서번호임의부여함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최수일, 김남준, 신동호, 유대현, 박현미, 강진호
  • ㆍISBN 9791189426408
  • ㆍ주제어/키워드 개념초등 수학사전 초등수학 수학교수법 아동
  • ㆍ소장도서관 갈말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020000028896
낱권정보 v.3
자료실 /
청구기호
갈말_어린이자료실
아410-전17ㅊ-3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020000028896 v.3 갈말_어린이자료실
아410-전17ㅊ-3
대출가능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전국 수학교사 2,200명이 ‘강력 추천’한 바로 그 책!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5·6학년』은 수학으로 고통 받는 99%의 학부모를 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2011년 초 전국수학교사모임 내에서 수학사전 편찬에 뜻을 같이한 6명의 수학 전문가들이 4년여 동안 수많은 연구와 회의, 수정 과정을 통해...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5.6학년 - 최수일.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학년에 맞게 나뉜『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5·6학년용. 초등수학사전이 1·2학년, 3·4학년, 5·6학년 세 권으로 나뉘게 되면서 보다 가벼워졌다.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 내 아이에게 맞는 부분을 보다 집중적으로 펼쳐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춰 다소의 이동과 용어를 수정하였다.

목차

■ 책머리에 • 4
■ 완성! 수학사전으로 개념을 정복하자! • 12
■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사용설명서 • 14

5학년 수학사전

1-1 자연수의 혼합계산 8 - 10 ÷ 5를 계산하라고? 문제가 이상한데? • 24
1-1 자연수의 혼합계산 곱셈과 나눗셈을 먼저 계산한다고 했으니 곱셈부터 계산하면 되죠? • 28
1-2 약수와 배수 5는 5의 배수예요? • 32
1-2 약수와 배수 약수는 나누어떨어지게 하는 수인데, 왜 곱하기를 해서 구하나요? • 36
1-2 약수와 배수 최대공약수가 최소공배수보다 큰 수죠? • 40
1-4 약분과 통분 분수의 분모와 분자에 0을 곱하면… 이에요? • 44
1-4 약분과 통분 기약분수로 나타내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 48
1-4 약분과 통분 분모끼리 곱하면 통분이 되는 거죠? • 52
1-4 약분과 통분 과 중 큰 수를 어떻게 알아요? • 56
1-5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모가 다르면 덧셈을 어떻게 해요? • 60
2-3 합동과 대칭 뒤집어서 포개어지는 것도 합동이에요? • 64
2-3 합동과 대칭 세 각의 크기만 알면 누구나 똑같은 삼각형을 그릴 수 있지 않나요? • 68
2-3 합동과 대칭 선대칭도형이 뭐예요? • 72
2-3 합동과 대칭 대칭인 도형에는 대칭축이 있는 게 당연하죠! • 76
2-5 직육면체 직육면체와 정육면체는 뭐가 달라요? • 80
2-5 직육면체 전개도는 다른데 같은 직육면체가 된다고요? • 84
2-5 직육면체 겨냥도 그리는 것이 어려워요 • 88
1-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삼각형의 둘레를 구하라는데, 둘레가 뭐예요? • 92
1-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어떤 것이 더 넓어요? • 96
1-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높이가 기울어져 있는데 어떻게 넓이를 구해요? • 100
1-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삼각형은 그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 어떻게 모든 삼각형의 넓이를 (밑변) × (높이) ÷ 2로 구해요? • 104
1-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마름모도 평행사변형이니까 마름모 넓이는 평행사변형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같죠? • 108
1-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는 것은 왜 이렇게 복잡해요? • 112
1-3 규칙과 대응 그림을 보고 문제는 풀겠는데 그걸 식으로 나타내는 것이 어려워요. • 116
2-6 평균과 가능성 평균을 구할 때 주어진 자료들 중 가운데 값을 고르면 안 돼요? • 120
2-6 평균과 가능성 ‘가능성’에서는 뭘 배워요? • 124

6학년 수학사전

2-1 분수의 나눗셈 ÷가 어떻게 6 ÷ 2가 돼요? 분모는 어떡하고요? • 134
2-1 분수의 나눗셈 나눗셈을 왜 곱셈으로 고쳐 풀어요? • 138
2-2 소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을 할 때 소수점은 왜 옮겨요? • 142
2-2 소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에서 소수점을 옮겨 계산할 때 나머지의 소수점은 왜 안 옮겨요? • 146
1-2 각기둥과 각뿔 밑면은 밑에 있는 면이겠네요? • 150
1-2 각기둥과 각뿔 각뿔의 높이를 재려고 하는데, 옆면의 모서리 길이를 재면 되죠? • 154
2-3 공간과 입체 쌓기나무의 개수를 쉽게 세는 방법은 없나요? • 158
2-3 공간과 입체 쌓기나무를 종이에 어떻게 그려요? • 162
2-6 원기둥, 원뿔, 구 원기둥과 원뿔이 헷갈려요. • 166
1-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상자를 포장하는 데 포장지가 얼마나 필요한지 어떻게 계산해요? • 170
1-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직육면체의 부피는 어떻게 구하나요? • 174
2-5 원의 넓이 원주와 원주율은 뭐가 달라요? • 178
2-5 원의 넓이 원은 가로, 세로가 없는데 넓이를 어떻게 구해요? • 182
1-4 비와 비율 1 : 2와 2 : 4가 같나요? • 186
2-4 비례식과 비례배분 설탕과 물을 1 : 3으로 섞을 때 설탕이 50g이면 물은 얼마만큼 넣어요? • 190
1-5 여러 가지 그래프 표에 나타난 수량을 띠그래프에 어떻게 나타내요? • 194
1-5 여러 가지 그래프 원그래프에 눈금을 어떻게 그려요? • 198

■ 교육과정 완전 정복 5·6학년군 수학(초등학교 고학년) • 202
■ 이것이 궁금하다! 5·6학년 질문과 답변 • 206
■ 2015 개정교육과정 일람표 • 213
■ 초·중·고 수학 개념연결 지도 • 214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