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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카테고리

사회과학
도서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 론 = Consumer behavior
  • ㆍ저자사항 고민정,
  • ㆍ발행사항 파주: 생능, 2017
  • ㆍ형태사항 467 p.: 삽화; 24 cm
  • ㆍ일반노트 2018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ㆍISBN 9791186689172
  • ㆍ주제어/키워드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행동 소비자심리
  • ㆍ소장도서관 갈말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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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말_종합자료실
325.581-고39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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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은 먼저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를 전제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 행동의 개요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를 위한 기초로 소비 행위를 분석하고 소비자 행동의 특성을 살펴보고 있다.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실천 전략의 소개와 함께 소비자 행동에 기반한 마케팅과 빅데이터 활용을 설명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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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비자 행동론 - 고민정.김용진 지음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를 기반으로 쓴 소비자 행동론이다.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본이며, 소비자 행동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지는 마케팅 활동은 기업 성공의 지름길이다.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으로 쓰여진 책이다.

목차

머리말
학습 맵
한눈에 보는 이 책의 구성

PART Ⅰ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

CHAPTER 1 소비자 행동의 개요
1.1 소비자 행동이란?
1.1.1 소비자 행동의 정의
1.1.2 소비자 행동의 특성과 구성 요소
1.2 소비자의 이해
1.2.1 고객과 소비자
1.2.2 역할에 따른 소비자
1.2.3 소비자의 유형
1.3 소비자 행동 연구
1.3.1 소비자 행동 연구의 필요성
1.3.2 소비자 행동 모델
1.3.3 소비자 행동 분석과 연구 절차
연습문제

CHAPTER 2 소비자 행동의 이해를 위한 기초
2.1 마케팅의 기초
2.1.1 마케팅의 개요
2.1.2 마케팅 전략의 개요
2.1.3 독점적 경쟁과 차별화 전략
2.2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2.2.1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
2.2.2 시장세분화 전략
2.2.3 표적시장 전략
2.2.4 제품 포지셔닝 전략
2.3 소비자 행동과 빅데이터 활용
2.3.1 빅데이터의 개요
2.3.2 빅데이터 분석 과정
2.3.3 네이버의 데이터 랩
연습문제

PART Ⅱ 소비자의 의사 결정과 구매 행동

CHAPTER 3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과 문제 인식
3.1 의사 결정 과정
3.1.1 의사 결정이란?
3.1.2 소비자 의사 결정의 과정
3.2 소비자의 문제 인식
3.2.1 문제 인식이란?
3.2.2 문제 인식 유형
3.2.3 문제 인식 측정법
연습문제

CHAPTER 4 상황적 영향과 관여도
4.1 상황적 영향
4.1.1 상황적 영향이란?
4.1.2 상황적 영향의 형태
4.1.3 상황과 소비자 행동
4.2 소비자의 관여도
4.2.1 관여도란?
4.2.2 관여도 측정과 관련 이론
4.2.3 관여도와 소비자 행동
연습문제

CHAPTER 5 정보 탐색
5.1 정보 탐색이란?
5.1.1 정보 탐색의 개요
5.1.2 정보 탐색의 유형
5.2 정보 탐색 측정
5.2.1 회고적 질문법
5.2.2 관찰법
5.3 정보 탐색과 소비자 구매 행동
5.3.1 구매 의사 결정과 상표군
5.3.2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과 관여도
연습문제

CHAPTER 6 대안의 선택과 평가
6.1 대안 평가
6.1.1 대안 평가 기준이란?
6.1.2 대안 평가 기준 측정
6.2 대안 평가 방법
6.2.1 보상적 방식
6.2.2 비보상적 방식
6.3 대안 평가에 영향을 주는 요소
6.3.1 대안 선택과 평가에 관련된 이론
6.3.2 선택의 정당화와 맥락 효과
6.4 대안 평가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6.4.1 매체 노출 정보 분석
6.4.2 제품 사용 정보 분석
6.4.3 유동 인구 분석
연습문제

CHAPTER 7 구매 행동과 조직 구매
7.1 구매 행동
7.1.1 구매 의사 결정
7.1.2 점포 선택에 영향을 주는 요소
7.2 조직 구매
7.2.1 조직 구매란?
7.2.2 조직적 구매에서 관계 설정
7.3 구매 행동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7.3.1 소비자의 감각 분석
7.3.2 소비자의 관심사 분석
7.3.3 조직의 인사 정보 분석
연습문제

CHAPTER 8 구매 후 행동
8.1 구매 후 행동이란?
8.1.1 구매 후 행동 단계
8.1.2 소비자의 기대 수준
8.2 소비자의 만족과 불만족
8.2.1 기대 불일치 모형
8.2.2 공정성 이론
8.3 구매 후 부조화
8.3.1 인지 부조화
8.3.2 브랜드 충성도
8.3.3 귀인 이론
8.3.4 불평 행동
8.3.5 제품 처분
8.4 구매 후 행동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8.4.1 장바구니 분석
8.4.2 의료 정보 분석
8.4.3 기업 판매 정보 분석
연습문제

PART Ⅲ 심리에 기초한 소비자 정보처리

CHAPTER 9 동기, 개성과 자아
9.1 동기
9.1.1 동기란?
9.1.2 동기와 관련된 이론
9.1.3 동기 유발 요인
9.1.4 동기 유발과 소비자 갈등
9.2 개성
9.2.1 개성의 개요
9.2.2 개성과 관련된 이론
9.2.3 개성과 소비자 행동
9.3 자아
9.3.1 자아란?
9.3.2 상징적 기호와 자아
연습문제

CHAPTER 10 지각을 통한 정보처리
10.1 지각
10.1.1 지각이란?
10.1.2 지각 처리의 과정
10.2 정보처리의 과정
10.2.1 노출
10.2.2 주의
10.2.3 이해
10.2.4 기억
10.3 정보처리와 설득
10.3.1 설득이란?
10.3.2 설득의 구성 요소
10.3.3 설득에 영향을 주는 요소
연습문제

CHAPTER 11 학습과 기억
11.1 학습
11.1.1 학습이란?
11.1.2 인지적 학습
11.1.3 행동주의적 학습
11.1.4 대리 학습
11.2 기억
11.2.1 기억의 구조
11.2.2 기억의 정보 인출
11.2.3 학습과 기억 기반의 마케팅 전략
연습문제

CHAPTER 12 태도와 태도 변화
12.1 태도
12.1.1 태도의 정의와 구성 요소
12.1.2 태도의 특징과 기능
12.1.3 태도의 정보 계층
12.2 태도와 관련된 이론
12.2.1 태도 예측 이론
12.2.2 태도 변화 이론
12.2.3 태도 형성 이론
연습문제

PART Ⅳ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는 환경

CHAPTER 13 집단과 사회계층
13.1 집단의 개요
13.1.1 집단이란?
13.1.2 준거집단의 영향
13.1.3 집단 커뮤니케이션
13.2 사회계층의 개요
13.2.1 사회계층이란?
13.2.2 사회계층의 측정 방법
13.2.3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13.2.4 사회계층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연습문제

CHAPTER 14 라이프스타일과 가족
14.1 라이프스타일
14.1.1 라이프스타일이란?
14.1.2 라이프스타일 측정
14.1.3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14.2 가족의 구매
14.2.1 가족이란?
14.2.2 가족의 구매 결정
연습문제

연습문제 정답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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