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총류
도서 (Do it!) C 입문
  • ㆍ저자사항 김성엽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 이지스퍼블리싱, 2018
  • ㆍ형태사항 572 p. : 삽화 ; 26 cm
  • ㆍ일반노트 표제관련정보: 실무 20년, 현업 프로그래머가 초보자를 위해 엮었다 ; 120개 예제 | 270개 그림으로 배우는 C 프로그래밍 기본! 색인수록
  • ㆍISBN 9791187370703
  • ㆍ주제어/키워드 C언어 두잇 씨언어
  • ㆍ소장도서관 갈말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010000055292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갈말_종합자료실
005.133-김53ㅆ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010000055292 갈말_종합자료실
005.133-김53ㅆ
대출가능 예약불가
무인대출예약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실무 20년 강의 10년, 현업 프로그래머가 원리부터 알려주는 C언어! 결과만 알고 쓰는 사람은 원리를 알고 쓰는 사람을 절대 따라잡을 수 없다. C 언어를 처음 시작하는 출발선은 같지만 C 언어 문법 하나하나가 왜 만들어졌는지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하면 다르다. 프로그래머 취업 면접에서도 당당하고...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Do it! C언어 입문 - 김성엽 지음

목차

첫째 마당 C 언어 기본 문법
01 프로그램과 C 언어
01-1 프로그래밍 기초
01-2 C 언어 소개
01-3 전자계산기 원리와 프로그래밍 개념
01-4 C 언어 서술 형식
01-5 C 프로그램 실행 파일

02 C 언어로 만드는 첫 번째 프로그램
02-1 C 언어 개발 환경 구축하기
02-2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만들기
02-3 내가 만든 첫 번째 프로그램

03 자료형
03-1 컴퓨터의 자료 기억 방식
03-2 문자를 숫자로 표현하는 약속, 아스키코드
03-3 자료형의 종류

04 상수와 변수
04-1 항상 같은 수, 상수
04-2 데이터 저장 공간, 변수
04-3 2진수를 16진수로 변환하는 방법

05 함수
05-1 C 언어와 함수
05-2 함수 정의하고 호출하기
05-3 main 함수 정리하기
05-4 함수 원형 선언하기

06 표준 출력 함수
06-1 라이브러리
06-2 라이브러리 사용 설명서, 헤더 파일
06-3 전처리기
06-4 C 표준 라이브러리와 표준 출력 함수
06-5 문자열 출력 함수 printf

07 연산자
07-1 기본 연산자
07-2 연산자 우선순위와 연산 방향

08 조건문
08-1 제어문
08-2 if 조건문
08-3 if ~ else ~ 조건문
08-4 중첩된 if 조건문
08-5 switch 조건문

09 반복문
09-1 반복문의 기본 구조와 for 반복문
09-2 while 반복문
09-3 반복문 구성 방법
09-4 중첩 반복문
09-5 break와 continue 제어문

10 시프트 연산자와 비트 연산자
10-1 비트 단위 연산과 비트 패턴
10-2 시프트 연산자
10-3 비트 연산자

11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11-1 함수 안에서만 사용하는 지역 변수
11-2 프로그램 전체에서 사용하는 전역 변수
11-3 extern 키워드
11-4 static 키워드

현장 밀착 취재
주니어 프로그래머 딱지 떼는 다섯 가지 팁!

둘째 마당 C 언어 완성하기
12 배열과 문자열
12-1 배열
12-2 문자열
12-3 2차원 배열

13 포인터
13-1 운영체제의 메모리 관리 방식
13-2 포인터
13-3 포인터와 const 키워드
13-4 포인터 변수의 주소 연산
13-5 포인터와 대상의 크기
13-6 void *형 포인터

14 표준 입력 함수
14-1 표준 입력 함수
14-2 문자와 문자열 입력 함수
14-3 문자열을 정수로 변환하기
14-4 표준 입력 함수 scanf

15 배열과 포인터
15-1 배열과 포인터 표기법
15-2 배열 시작 주소
15-3 배열을 사용하는 포인터
15-4 배열과 포인터의 합체

16 메모리 할당
16-1 프로세스와 메모리 할당
16-2 지역 변수와 스택
16-3 동적 메모리 할당 및 해제
16-4 동적 메모리 사용하기

17 다차원 포인터
17-1 다차원 포인터 개념
17-2 2차원 포인터
17-3 2차원 포인터와 함수의 매개변수
17-4 2차원 포인터와 2차원 배열

18 구조체와 연결 리스트
18-1 typedef 문법
18-2 데이터를 그룹으로 묶는 구조체
18-3 배열과 구조체
18-4 구조체로 만든 자료형의 크기
18-5 구조체를 활용한 연결 리스트

19 파일 입출력
19-1 표준 입출력 라이브러리
19-2 텍스트 파일과 바이너리 파일
19-3 파일 열기와 닫기
19-4 텍스트 파일에 데이터 읽고 쓰기
19-5 바이너리 파일에 데이터 읽고 쓰기

20 함수 포인터
20-1 함수 포인터
20-2 함수 그룹
20-3 콜백 함수

현장 밀착 취재
주니어 프로그래머 딱지 떼는 일곱 가지 팁!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