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
|
KMO201601621 |
005 |
|
20161021112918 |
008 |
|
161021s2015 ulk 000a kor |
020 |
|
9791195437085 93370: \18000 |
040 |
|
142033 142033 |
056 |
|
375.48 25 |
090 |
|
375.48 신93ㅊ |
245 |
00 |
초등문학교육론/ 신헌재 외 지음 |
260 |
|
서울: 박이정, 2015 |
300 |
|
378p.: 채색삽화; 26cm |
440 |
00 |
한국초등국어교육연구소 연구총서; 9 |
500 |
|
권말부록으로 '제4차-2009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초등문학교육의 내용' '누리과정 교육내용 범주' 수록 2016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504 |
|
참고문헌: p. 352-365 |
520 |
3 |
초등문학교육은 '초등'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여 그들이 '문학'을 경험하게 하는 계획으로서의 '교육'으로 규정된다. 초등문학교육의 목적은 어린이들에게 문학작품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도록 유도하고 작품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작품 감상 및 창작 능력을 신장시켜 작품의 아름다움과 작품에 흐르는 정서를 내면화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초등학교의 문학교육 경험은 문학의 생활화를 지향하는 평생교육의 시발점이요, 기틀이 된다. |
653 |
|
초등문학교육론 초등교육 초등국어교육 문학교육 |
700 |
1 |
신헌재 한명숙 진선희 곽춘옥 김상한 이향근 하근희 김태호 |
950 |
0 |
\18000 |
049 |
0 |
010000048773 |